본문 바로가기

광역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

728x90
반응형

20.06.01

 

요즘은 재직확인을 회사의 재직증명서보다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라는 녀석으로 대체 하는 곳이 많다. 

 

그래서 한번 발급해 봤다.ㅋㅋ

 

아.. 이건 반칙인가? 티스토리를 하면서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것은?ㅋ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공인인증서와 함께 할 수 있다. 

 

minwon.nhis.or.kr/retrieveMinwonMain.xx

 

국민건강보험공단 - 사이버민원센터

 

minwon.nhis.or.kr

 

 

 

 

 

2.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 공인인증서 로그인

 

 

 

자격득실확인서발급

-기본 내용이 있다. 건강보험.. 회사를 다니면 원천징수 하면서 내 주는 세금들..

 이걸 토대로 내가 이 회사에 다니고 있는지를 확인해 주는 시스템..

 

 회사 재직 증명서를 위조하면 사문서 위조인데, 이걸 위조하면 공문서 위조;;

 

나의 전체 현황.. 음.. 그러니까..

내가 지금까지 건강보험료 납부한 이력이라고 해 하나? 어느회사에서 냈는지를 알수 있는..

 

나의 회사 입사년도를 기억못하면 건강보험 득실확인서를 발급해서 보면 알 수 있다. ㅋㅋ

 

근데.. 지역보험으로 하면.. 보험료가 넘 비싸..ㅠㅠ

 

이런 보험료 덕에 이번 코로나 검사로 큰 비용 안들이고 할 수 있는 거겠지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