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도권

국가 유공자 등록증을 처음 본날.. 국가유공자 혜택이 어마어마하군..

728x90
반응형
19.11.06.수

오늘 진귀한 자격증? 등록증을 보았다!
 
국가유공자 등록증..
국가 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101조에 따라 이 증을 드립니다.  ㅎㄷㄷ..
 
국가유공자 보훈상담센터 연락처 1577-0606

 

위에 보이는 혜택은 혜택이 아니다. 

 

거래처 담당자인데... 안지는 2-3년 되었나? 워미... 국가유공자였다니!!!

 

농담인줄 알았는데, 지갑에서 이거나오는 순간 ㅈㅈ

 

국가 유공자 혜택이 좋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어마어마 하다...

 

 

1. 집, 자동차 등 구매시 취등록세 면제...

 - 이거 큰 금액 맞는데..  별거 아닌 혜택

 

 

2. 자녀 교육비 면제

 - 대학교 등록금도 무료 라는 말입니다. 

 

 

3. 매월 국가 유공자 연금 나옴..

 - 한 100만원정도 나온다고 함.. 죽을때 까지..

 - 이 증 하나 있으면, 1년에 1,000만원 그냥 나오는 다는 말..

 - 이거 우리 세금으로 나가는건데.. 제발.. 부디... 제대로 심사하길.. 

 

 

4. 병원비 무료

 - 아파서 병원가면 진료비, 치료비 무료...ㅋㅋㅋ

 - 약국가도 무료...ㅋㅋㅋ

 - 암걸려서 치료 받아도 무료 라는 말... -_-ㅋ

 

5.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ㅋㅋ

 - 주차비 80% 할인이라고했던가?ㅋㅋ

 

6. 가스차 구입

 - 지금은 가스차를 일반인도 구매 할 수 있지만, 예전에는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등만 구매 가능..

 - 구매 할때도 취등록세 면제 받고, 가스 충전시 일부 금액 할인.. 

    약 4만원을 충전하면, 3만원만 결제되어 나감...ㅋㅋㅋ

 

7. 문화 예술로 넘어가면..

 - 영화관 평소 50% 이상 할인.

 - 6월에는 완전 무료.. 국가 보훈의 달이라 CGV를 가도, 롯데시네마를 가도 무료...ㅋㅋ

 

 

8. 죽으면 국립묘지...

 - 국가유공자가 죽으면 배우자까지 국립묘지에..

 

9. 자녀 가산점..

 - 국가유공자 자녀가 공무원 시험이나, 뭐 이런거 하면 가산점 ㄱㄱ..등등...

 

 

 

2시간쯤 이야기 했는데, 완전 대박혜택! 그만큼 고생을 했으니 당연한 보상이겠지만, 가짜 국가유공자들이 많아서..

 

이래서 다들 국가 유공자되려고 하는 건가? 

 

선거철 되면, 표 받으려고 유공자 연금 올리는 안도 나오고 뭐 이것저것 많이 나오는데..

 

제발.. 이상한 놈들 당선 안되길..ㅠㅠ

 

 

그리고, 이러한 혜택은 진짜 독립운동한 사람들의 후손들에게 돌아 갔으면...

 

친일파는 떵떵거리고, 독립운동가들은 낑낑거린다는데.. 

 

친일파 재산 몰수는 못하더라도, 독립운동가 후손들 어렵게 살지는 않게는 해 줄 수 있을 거 같은데...

 

내가 얼마내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까운 내 세금.. 제발 사용 좀 해 줬으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