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재테크 책! 90일 완성! 돈버는 평생습관!!

728x90
반응형

20.01.05.일

 

*90일 완성 돈(저절로 모이는 초간단 재테크) 버는 평생습관

 - 경제를 몰라도 숫자에 야개도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작은 습관의 힘

 

 

*출판 : 걷는나무

 

*저자 : 요코야마 미츠아키 지음/ 정세영 옮김

 

 

도서관에 책 반납하러 갔다가 나오는 길에 쉽게 읽을 수 있을 거 같아서 잡아온 녀석..ㅋㅋㅋ

 

뒤에 배경은 아일랜드역사 다이제스트 100 

 

저녀석은 내가 구매한 책..ㅋㅋ 아일랜드 역사를 알고 싶으면 #아일랜드역사다이제스트100 을 보세용ㅋㅋ

 

 

 

일단 요즘 시기에 일본 사람이 쓴 책을 읽는 다는게... 아무렇지 않는 나.. @.@ㅋ

 

내가 책을 산것도 아니고, 도서관에서 빌린거니.. 뭐.. 일본에 돈 나간건 없기를...ㅋ

 

 

 

저자 #요코야마미츠아키

 

일본에서 금융, 저축 분야에서 1인지로 손꼽히는 실력자.. 

 

사람들하고 상담하면서 기본적으로 돈 모을수 있는 방법을 안내 해 준다고;;ㅋ

 

 

카테고리는 크게 3개로 구성되어 있다. 

 

1. 물건정리

 - 필요와 욕심을 구분한다.

 - Need인가? Want 인가?

 

2. 생활관리

 - 일상생활을 정돈한다. 

 

3. 습관완성

 - 돈에대한 자신만의 규칙을 만든다. 

 

 

 

 

첫번째.. 

 

주된 내용은 집에 얼마나 불필요한 물건이 많은지 몸소 느껴라!!

 

 

컴퓨터를 갖고 싶어? 

컴퓨터가 정말 필요한건지? 컴퓨터를 원하는 건지 를 구분해라..

 

 

가방을 사고 싶어? 

가방이 정말 필요한건지? 가방을 그냥 갖고 싶은건지를 구분해라..

 

필요로 사는 건지, 지르는 순간의 기쁨을 위해서 사는건지.. 대부분... 지르는 순간의 기쁨이겠지..ㅋㅋㅋㅋ

 

 

아.. 요즘 한성컴퓨터 모니터 갖고 싶은데, 이건 Need가 아니라 Want... Want는 구매를 안해도 된다는거! ㅠㅠ

 

 

 

 

챕터 2 - 두번쨰 달!

 

두번째로 가져야 할 습관!

 

1. 스트레스 때문에 물건을 샀다!

 - 물건을 사기 위한 변명이네!!

 - 그냥 그 물건을 사고 싶었던 거지... 이거 산다고 스트레스가 풀려!?

 

 

 

 

일단 말이 안되고 공가이 안된다.ㅋㅋ

 

고정비가 한달동안 3만원 절감..

 

수도 전기... 20% 아껴서 3만원 절감이 되었다면..

 

평소 월 150,000원이 나왔다는건데.. 일반 가정집에 전기+수돗세가 150,000원 나오나?

 

한달에 월 1만원 전기세가 나오는 나로서는 이해가 되지 않음;;

 

그냥 하고 싶은말만 쓴 책인가? ㅋㅋ 갑자기 신뢰도가 확... 떨어지네;;;ㅋㅋㅋ

 

 

 

 

마지막 세번쨰!!

 

2편에서 신뢰도가 떨여저서 3편은 잘 안 읽게 되네;ㅋㅋㅋ

 

일단 이책은 적금 들어라.. 뭐 이런게 아님.. 평소 생활 습관을 바꾸면 돈이 모인다는 것인데..

 

1편은 공감이 된다. ㅋㅋ 요새 짐을 엄청 버리고 있고.. 버렸는데 사는데 불편함이 1도 없음..

 

주변은 단순화 시키고, 정리 정돈만 해도 집이 넓어지니... 굳이 넓은 집으로 안가도 되고..

 

암튼.. 그냥 가볍게 읽기 좋아서 읽었지, 내 경제에 도움은 1도 안되는거 같다. ㅋㅋ

 

 

 

이 책대로 하면 평생동안 1,000만원 모을듯?ㅋㅋ

 

이책... 한줄로 요약하면  "쓸떼 없는 물건 사지 마라!" 인듯..ㅋ

 

반응형